친절한 우주씨

안녕하세요 친절한 우주씨 입니다. 오늘은 KT에서 최근 출시한 기가지니 LTE 모델의 사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아이폰X으로 바꾸고 한 하루이틀 정도 후에 샀으니, 약 한달정도 사용했겠네요.

하도 사용 후기가 없어서 답답해서 제가 써보겠습니다! 자 시작합니다.

(후기도 대부분 제품을 제공받아 사용한 것이였고, 정작 사용할 때 도움이 안되더군요.)


1. 외관 & 기능


외관은 저보다 사진을 잘 찍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따로 안찍겠습니다.

(사실 근무지 관사에 두고와서 찍을 수가 없어요ㅠ)

여튼 디자인 자체는 슬림하고 예쁘게 잘 빠졌습니다.

harman/kardon 이라는 대형 브랜드에서 튜닝을 했다고 합니다. 튜닝했다는 점이 중요하지 직접 만들었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래도 가격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기존에 저는 Bose Soundlink Revolve 제품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그 제품보다 플랫한 음색을 보여주며 고음이 약간 강조되어 있는 느낌이였습니다.

음질은 압도적으로 Bose의 승리였지만.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총평: ★★★☆☆


(사실은 하만카돈이라 해서 상당히 기대했으나 약간은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제품을 할부원금 8만원대에 구입했다는 사실. 그래도 가성비는 나쁘지 않습니다.)


2. 가격 및 유지비용


기가지니 LTE 모델은 LTE를 지원하는 만큼, 기존의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를 이용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요금제가 11000원짜리 요금제일텐데,

저는 LTE 선택 76.8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50% 할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언제까지 유지될지 모르겠으나, 현재 공시지원금이 꽤 쎈걸로 알고 있습니다.



올레 공식 샵에서 "데이터 투게더 Large"로 뽑은 견적입니다. 여튼 할부원금은 대략 저정도 입니다.

저는 할부원금을 일시불로 결제하였습니다. 저기에 아마 올레 포인트 만원인가 쓰실 수 있습니다.

그냥 스피커 가격이라 생각하시고 쓰면 그닥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달 5500원( 혹은 11000원 ) 으로 데이터를 추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000원은 썩 저렴하다곤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10기가짜리 요금제를 이용하시고 egg처럼 이용하시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잘 비교해보세요.


게다가. 지금 프로모션중인, 지니뮤직 6개월 이용권이 매력적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6개월을 무료로 이용한 후에 쭉 지니뮤직으로 갈아 타려고 구입했습니다. 여기서 약 5만원정도 킵한다고 생각하면,

굳이 필요하진 않지만. 엄청 큰 비용을 투자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여, 구입하였습니다.


Egg 가 필요하셔서 대용으로 구입하시는 경우라면 가성비가 아주 좋을듯 합니다.


총평: ★★☆☆☆


그럭저럭 살만 하지만, 꼭 필요하진 않은. 계륵같은 느낌.


3. 활용도


저같은 경우엔 기가지니 lte를 크게 두가지로 씁니다. 첫번째는 아침에 알람용으로. 두번째는 음악감상용.

음악감상이 메인이며, 그냥 지니에게 얘기를 하는것만으로 음악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저는 24시간 충전기에 꼽아놓고, 음성인식을 상시 가능모드로 변형시킨 후, 음악을 자주 껏다켰다 합니다.

음악을 듣고싶다는 생각이 들 때,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였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알람으로 쓰는 것도 나름 쏠쏠합니다.


인식률은 크게 나쁘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기가지니에게 내장되어 있는 명령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적응에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니야. 인기음악 재생해줘"

"지니야. 다음 음악 재생해줘"

"지니야. EDM, 신나는 음악, 잔잔한 음악, 클래식 등등의 장르. 재생해줘" - 생각보다 인식률이 좋습니다.

"지니야 지금 나오는 음악 뭐야?" - 생각보다 인식률이 좋습니다. 근데 지니 발음이 안좋습니다.


총평: ★★★☆☆


나름 괜찮다. 생각보다 편리하다.


여기까지 기가지니 lte 한달간의 실제 사용 후기였습니다. 총 별 3개정도를 주고 싶네요.

가성비가 그닥 뛰어나진 않지만 있으면 좋다 정도로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게 인공지능인가? 하기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되는 인공지능 스피커의 전쟁. 재미있게 관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와는 아직 거리가 있어보입니다.

기가지니 lte. 전반적으로 나쁘진 않습니다. 가끔 정말 편할 떄도 있으니, 잘 고민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친절한 우주씨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