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우주씨

안녕하세요 친절한 우주씨 입니다. 오늘은 보스에서 올해 출시한 사운드링크 리볼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 사운드링크 시리즈는 이전작부터, 상당히 호평을 받아온 라인업입니다.

특히 전작인 사운드링크 미니2가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중순에 신제품을 야심차게 출시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출시일 이전에 예약으로 구매해서.

사운드링크 미니2와 사운드링크 리볼브중에 어느게 좋을지 선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몇달 써보고, 친구의 사운드링크 미니를 보고 나니 제 선택이 좋았다고 확신했습니다.


우선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2가지 세부모델이 있습니다.


(출처 : Bose 공식 홈페이지)


두가지 모델의 차이점은 크게 재생시간, 손잡이 유무, 무게 정도가 되겠습니다.

가격차이가 상당한 편입니다만 재생시간이 16시간, 12시간으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손잡이가 있으면 좋은데 전 없어도 잘 쓰고 있습니다.

음질과 음량의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직접 비교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플러스를 사는것보다 그냥 버전을 두개 사서 파티로 쓰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플러스 모델로 두개를 사시면 더 좋겠지만요)



블랙 모델과 실버 모델이 있습니다. 둘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둬도 예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X4 수준의 방수설계가 되어서, 외부에서 사용하실 때 실수로 물이나 술을 흘려도 괜찮습니다.


가장 중요한 음질부분은 정말 좋습니다. 아마 동급 가격대에선 가장 괜찮은 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알아볼때 마샬제품, 뱅앤올룹슨과 비교를 했었습니다. 특히 B&O P2  역시 신제품으로 괜찮은 평들이 많길래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스피커는 구조적으로, 크기가 큰편이 음질 및 음량에 장점이 있지 않을까 하여 보스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보스제품의 음질에 대해선 이견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소 강조된 중저음이 소리를 풍성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그러면서도 소리의 해상도가 좋아서

청명하고 웅장한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360도로 설계된 스피커이기 때문에 어느 방향에서도 음악을 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무게도 적절하여, 저같은 경우에는 친구들과 여행을 가서 해변가에서 틀어본 적도 있고

여름 가을에 잔디밭에서 친구들과 피자를 테이크아웃 해서 먹을 때도 유용하게 썼습니다.

한번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시면, 전에는 어떻게 없이 지냈나 하실정도로 야외 모임의 퀄리티가 올라갑니다.

가격이 다소 높은편이긴 하나, 한번 구입하시면 오랫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파티 모드란?


Bose soundlink revolve를 두대 소지하고 계신다면 파티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봤는데 하나로 듣는것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좌우 스테레오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훨씬 입체감있는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두 모델의 펌웨어 버젼을 맞춰주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꽤 걸리는 편이라, 미리 준비해놓지 않으면 파티모드를 원활하게 진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꼭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전에 파티모드가 안되길래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

업데이트는 두세시간이 걸린다고 표시되어서 실패한 적이 있습니다)


총평 : ★★★★☆


가격 대비 이만한 스피커는 없습니다. 어디에 있어도 그 공간을 가득 채워주는 존재감을 뽐냅니다.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여기까지 친절한 우주씨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