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우주씨

안녕하세요 친절한 우주씨 입니다. 

이번에는 고창cc에 다녀왔습니다. 전북권에서는 고창지역에 컨트리클럽이 3개나 있어서 자주 찾게 됩니다. 그중에서 고창cc는 위치가 조금 외곽이긴 하지만 그린피가 저렴하고 난이도도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고창cc 라운딩 후기 및 공략시 주의점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고창cc의 지도를 첨부합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수도권에서도 접근이 괜찮을것 같습니다. 주변에는 선운사 등의 관광명소도 있으며 풍천장어가 유명한 고장이라 1박 2일로 많이들 찾으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창cc에서는 일박이일 패키지도 운영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독특하게도 이 골프장은 염전을 메워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오시는 길에 염전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고창cc 클럽하우스

고창cc는 대중제 골프장 중에서도 깔끔한 편이어서 가성비가 꽤나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주차장도 널찍하니 좋았습니다. 클럽하우스에 도착하면 직원들이 골프채를 내려주시니 미리 클럽과 기타 준비물들을 백에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창cc 클럽하우스 내부

카트피와 그린피를 계산한 후에 상점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양피 골프장갑은 3만원정도로 비싼 편이었습니다. 컬러볼도 판매하고 간단한 티들도 판매합니다. 저는 이날 날씨가 추워서 양손 겨울장갑을 구입했는데 만오천원정도 지출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고창cc 클럽하우스 내부

필드로 나가는 길은 입구 반대편에 바로 위치합니다. 사진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좌측으로 식당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ATM 기계와 스코어카드 기계도 출구쪽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바다코스와 푸른코스가 각각 9홀씩 운영됩니다. 

 

고창cc 락카룸 입구

락카룸이 운영되고 있고 화장실은 입구 우측에 있습니다. 함평천지cc를 다녀온적이 있는데, 그곳은 시설이 별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고창cc는 그곳에 비하면 꽤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 저렴하기까지 하니 괜찮았습니다. 

 

고창cc 락카룸

락카룸 내부입니다. 락카들도 큼직큼직 해서 좋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사우나도 있는데,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해서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게임을 마친 후에 사우나를 가는것도 골프장의 재미중 하나인 만큼 사우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골프장들을 저는 좋아합니다. 

 

고창cc 클럽하우스

보스턴백과 캐디백도 판매합니다. 보스턴백은 그렇다 치는데 캐디백을 이곳에서 사는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스마트스코어 기계도 있으니 앱에 미리 가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코어 카드들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고창cc 클럽하우스

메밀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듯하게 한잔 하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이런 작은 서비스들이 각 골프장에 대한 인상을 좋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골프화도 판매하니 혹시 잊으신 분들은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창cc 외부

전날에 눈이 많이 와서 사실 경기가 캔슬될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다행히 이쪽 지역은 눈이 빨리 그쳤고, 햇살도 강해서 눈이 많이 녹아있었습니다. 직원분들이 눈을 많이 치워주셔서 원활하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근처 선운cc와 석정힐cc는 경기가 캔슬되었는데 고창cc만 경기가 진행되서 이날 골퍼들이 많이 몰렸다고 합니다.

 

고창cc 연습그린

연습그린에서 퍼팅을 하면서 몸을 풀었습니다. 퍼팅은 확실히 그날의 점수를 결정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고창cc의 그린은 중간정도의 난이도였지만, 눈에 보이는것보다 라이를 타지는 않고 속도가 빠른편이었습니다. 연습그린에서 미리 그 cc의 그린을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첫홀로 이동

드디어 티오프 시간이 되어 첫홀로 이동했습니다. 저희는 푸른코스 먼저 진행했습니다. 첫홀의 티샷은 늘 부담이기 마련인데, 긴장 풀고 연습이라 생각하고 치는게 좋습니다. 저는 너무 힘이 들어가서 페어웨이가 넓었음에도 불구하고 OB가 나버리고 말았습니다. 역시 몸이 덜풀린 상태에서의 스윙은 어렵습니다.

 

https://www.gochangcc.co.kr/html/course.asp#course01

 

고창컨트리클럽

코스공략법 Blue : 좌그린 380m 우그린 400m White : 좌그린 359m 우그린 379m Yellow : 좌그린 339m 우그린 359m Red : 좌그린 315m 우그린 335m 우측은 워터해저드, 좌측은 카트도로, 낙구 지점의 좌측도 벙커, 그린 입구로 가로지르는 워터해저드이다. 평안해 보이나 위험 요소는 다 가지고 있다. 긴장을 놓지 말아야 한다. 우측으로 보이는 첫 번째 전주까지가 약 180m이다. 이 곳에서 워터해저드까지는 약 135

www.gochangcc.co.kr

고창cc의 코스정보는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가기 전에 한번씩 확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중간중간 다리를 건너가야 하는 코스들도 있었는데 꽤 재밌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해풍을 많이 타니 바람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그린은 빠른편이어서 어프로치 거리를 평소보다 짧게 보는게 적절할듯 하며, 라이는 보기보다 덜 타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고 똑바로 보는게 타수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물론 그날마다 다를 수 있으니 캐디님과의 대화를 통해 공략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고창cc 파3홀

파3홀들은 거의 생김새가 유사한데, 중간에 건너야 하는 구조물이 없어서 난이도는 쉬운편이었습니다. 자신있게 아이언을 휘두르면 됩니다.

 

고창cc 파4홀

코스 난이도는 사진에서 보이듯이 페어웨이가 상당히 넓은 편 입니다. 우측이 주로 해저드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앞서 말씀드린대로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한클럽정도는 거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 코스들은 전부다 평지여서 이동하기에는 대단히 편리했습니다.

 

여기까지 고창cc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날 저는 인생 첫 버디를 성공시켜서 뛸듯이 기뻤던 기억이 있습니다. 골프는 정말 어려운 스포츠이지만, 그만큼 성공적인 샷을 했을 때의 쾌감이란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 날씨도 아주 좋았고 함께한 동반자들도 좋았어서 너무나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자님들도 즐거운 라운딩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