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우주씨

안녕하세요 친절한 우주씨 입니다.

 

최근에 함평엘리체cc에서 라운딩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기존에 함평다이너스티cc 였고 회원제였는데 2016년경 함평엘리체로 바뀌면서 대중제로 오픈이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함평이라 거리가 상당하긴 했지만 전반적인 시설과 풍경에 만족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함평엘리체cc 시설 소개와 후기, 공략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함평엘리체cc 지도를 첨부합니다.

 

총 마제스티 9홀, 임페리얼 9홀, PALACE 9홀 총 27개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페리얼 코스와 마제스티 코스로 18홀을 라운딩 했습니다. 식사는 근처 함평읍내에서 한우비빔밥을 먹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평엘리체 cc

비교적 이른 시간의 티오프였어서(8시) 일찌감찌 출발하여 이른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클럽하우스 입구에서 골프백과 보스턴백을 내려주셨습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직원분들의 노력 덕분에 클럽하우스에 오면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함평엘리체cc 클럽하우스

입구 좌우로 정원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겨울보다는 여름에 오면 기분이 더욱 좋을것 같은 구성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린피 가격대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함평엘리체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가 꽤 멋지게 갖춰져 있습니다. 좌측으로는 플레이에 필요한 소품들을 구입할 수 있으며 남성용 락커룸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카운터와 식당이 있는데 이용시간이 아니라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오자마자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파는곳을 찾았는데 저는 결국 못마셨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필드로 나가는 쪽 맞은편에 매점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평엘리체cc 클럽하우스

동반자가 오기를 기다리면서 로비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 휴식을 취했습니다. 클럽하우스 내부에서 코스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먼저 플레이하는 골퍼분들의 샷을 감상하면서 오늘은 잘쳐보자는 다짐을 했습니다.

 

함평엘리체cc 클럽하우스 락카룸

락카룸에 간단히 짐들을 놓고왔는데요. 바닥이나 락카들에서 고급감이 어느정도 느껴졌습니다. 안쭉에는 샤워실과 사우나 시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골프를 치실 때는 키를 소지하시고 나가시면 플레이 후에 골프백을 차에 싣기가 용이합니다. 락카룸에 실수로 두고가면 나중에 귀찮아지니 챙겨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함평엘리체cc
함평엘리체cc 락카룸

화장실 반대편으로 화장대와 썬크림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출발할때는 플레이할때 자외선이 얼마나 심할지 가늠하기 어려우니 미리 충분히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날이 흐리다가도 어느새 금새 좋아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피부 보호를 위해서는 썬크림이 필수입니다.

 

함평엘리체cc 클럽하우스

티오프 시간 30분 전쯤에 나가서 몸도 풀고 퍼팅연습도 할 겸 내려왔습니다. 계산은 별 생각 없이 예뻐보여서(...) 사진을 남겼습니다. 내려오시면 간단한 차를 한잔 하고 가실수 있고 매점도 있으니 음료수를 사가시면 좋습니다.

 

함평엘리체cc 연습그린

사진에 남기지는 못했지만 필드로 나오는 길에 오늘의 그린속도가 적혀있습니다. 그린 스피드를 기록하는 골프장은 그만큼 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수치상으로는 약간 빠른 그린정도였는데 시간에 따라 다른점이 있습니다. 제가 출발한 시간은 해가 덜떠서 그린이 젖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보기보다 훨씬 덜구르면서 라이는 많이 타서 힘들었습니다. 초반부를 지나 중반부로 들어서부터는 그린이 충분히 말라서 초반보다 훨씬 빠르게 굴렀습니다. 티오프 시간에 따라 그린 스피드가 다르게 느껴지기도 하니 퍼팅할 때에 신경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외의 자세한 코스설명은 아래 코스설명의 링크를 덧붙입니다.

http://hpelichecc.co.kr/hampyeong/html/course/course01.asp

 

화순 엘리체 컨트리클럽

화순 엘리체 컨트리클럽, 골프코스, 레스토랑, 부대시설 소개, 예약안내

www.elichecc.co.kr

제가 오늘 플레이하면서 함평엘리체cc에 대해 느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저드 or OB 특설티가 매트위에 따로 구성되어있다.

 

해저드나 OB 특설티가 파3홀처럼 매트로 구성되어 있고 위치도 상당히 좋습니다. 티샷에서 실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특설티를 이용하셔서 집중해서 플레이하면 잘 막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2. 벙커의 깊이가 상당히 깊다.

 

벙커의 깊이가 상당히 깊어서 그린벙커 주위로 들어가면 꽤 많은 경우에 그린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샷을 하게 됩니다. 이때 샷이 너무 클경우에는 그린을 넘어서 반대편 벙커나 러프로 넘어갈 수 있으니 벙커샷을 할때는 주변의 상황을 잘 관찰하셔야 합니다. 

 

3. 벙커의 위치가 나쁘다.

 

이건 이 골프장에 해당되는 이야기만은 아닙니다. 하필 꼭 치기 좋은 곳에 벙커가 하나씩 있습니다. 이런 골프장들을 오면 난이도가 꽤 있다고 느껴집니다.

 

4. 전체적으로 좌도그 홀이 많다.

 

좌도그 홀이 많아서 드로우를 구사하신다면 꺾이는 부분을 보고 치시면 거리에 이득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구질을 조절하면서 칠정도의 실력이 안되고, 평소 구질은 페이드에 가까워서 티샷에서 부담이 많았습니다.

 

5. 코스 구성이 재미있다.

 

저는 장애물이 많은 코스들을 흥미있어하는 편 입니다. 기왕 칠거면 물도 건너보고 내리막도 가보고 하는게 재밌습니다. 전체적으로 산을 끼면서 구성된 코스라 오르막 내리막도 있는 편이며 종종 있는 워터 해저드가 흥미로웠습니다.

 

6. 그린의 라이가 많아서 어프로치를 최대한 붙이는 것이 유리하다.

 

예쁘게 온그린을 못시킬거면 가까운 거리에서 어프로치를 시도하는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린에서 먼쪽으로 공이 붙는다면 라이가 많은 곳에서 퍼팅을 시도하게 되는데 이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오르막 내리막이 있어서 힘조절도 까다로워서 전체적인 퍼팅 난이도가 높은편입니다.

 

대략 느낀점은 이정도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링크에 코스소개를 확인하시거나 미리 스크린골프장에서 예습을 해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중간중간 코스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소개해 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평엘리체cc 임페리얼 7번홀

거리 120m 정도의 아일랜드 그린입니다. 물이 너무 예쁘게 주변에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언샷으로 그린에 올렸을 때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저는 거리를 길게보고 8번아이언을 집었다가 그린 뒤편에 벙커로 들어가고 말았습니다. 저는 비록 실패했지만 예뻐서 좋았던 홀입니다. 

 

마제스티 7번홀

동반자들이 동영상도 찍어줘서 나름 움짤까지 만들어 봤습니다. 열려맞았지만 다행히 공이 죽지는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이홀은 원래 벙커가 좌측으로 쭉 위치했는데 그쪽이 전부 오비지역이 되면서 꽤 좁은 홀로 바뀌었습니다.

 

여기까지 함평엘리체cc 다녀온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봄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골퍼들이 필드를 찾게 될텐데요. 항상 부상없이 즐겁게 게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