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우주씨

안녕하세요 친절한 우주씨 입니다. 오늘은 유망한 코인 이오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오스코인은 현재 횡보 및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그 이유가 무엇인지, 이오스의 가치는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1. 이오스 코인의 간략한 개요 & 개념


EOS 코인은 2017년 6월에 런칭이 되었습니다. 당시 1200억원이라는 어마어마한 펀딩을 완료해서 화제가 되었던 코인입니다.

그래고 2018년까지 6월까지 매일 2백만개의 토큰을 발행하는 특이한 ICO 방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펀딩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13위에 위치하며, 개발 진행 정도도 상당히 높은 코인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코인도 아닌 토큰이 이정도라는 것이 상당히 놀랍습니다)


우선 이오스의 간단 개념입니다.

이오스는 탈중앙화 된 앱들의 개발을 위한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DApp)

사실 이 얘기를 하자고 하면 한없이 길어지기 때문에. 이더리움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더리움과의 차이점이라면, 더 향상된 속도. 그리고 사용자가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는 점 입니다.

다양한 이유로, 이더리움과 비슷한 방향을 지향하면서 다른 개발 방향으로 인해서 이더리움의 킬러 코인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물론 킬러코인이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하나 더있습니다. 이오스 토큰을 구입할 때 이더리움으로 모금을 한다는 거죠. 그건 뒤에서)


2. 이오스의 가치


그렇다면 이오스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좋은데 왜 지금 오르고 있지 않죠?


이오스는 현재 개발중인 코인입니다. 아직 메인넷도 정식으로 런칭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토큰이라고 하지만, 백서에 보면 이 토큰이 코인을 보장한다는 얘기도 없습니다.

(물론 이에 대한 논쟁이 많습니다만, 저는 이 토큰이 휴지조각이 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여러 불확실성과

 ICO 종료까지 6개월이나 남았다는 현재 시점이 이오스의 가격을 현재로 유지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있을 대규모 업데이트와

곧 발표할 파트너쉽을 기점으로 어느정도 상승은 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메인넷이 실제로 성공적으로 런칭이 된다면

이오스 팀이 현재 구상하고 있는 모습들이 실제로 구현된다면

(전부 가정이라는 점이 이오스의 불확실성입니다!)


이오스의 가치는 현재와는 많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이오스 토큰 시세는 9.35달러 입니다. 6개월 후에 이 글을 다시 보게된다면.

그 가격이 얼마일지 궁금합니다.


3. 이오스 호재


일단 당장 눈앞에 보이는 호재는, 이번달 말에 있을 DAWN 3.0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AWN 3.0 에서 향상된 EOS의 처리 속도와 용량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 점에 대한 기대심리가 가격 상승을 부추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오스 팀의 댄 라이머 (스팀과 비트쉐어의 그 댄 라이머) 가 곧 있을 뉴 파트너쉽이 레전드 일 것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과연 어느정도길래 저러나 궁금하네요.


서울에서 1월 13일에 밋업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 다녀오신 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이오스. 가치가 유망하다고 생각되나 현재까지 보여진 게 많지 않고, 여전히 개발중이라는 리스크를 안고 있는 코인(토큰)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가치 지향점이나 개발의 활성도 등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알트코인들이 급등하는 코인시장에서, 이오스에 투자하시면 마음고생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잘 살피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친절한 우주씨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