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우주씨

안녕하세요 친절한 우주씨 입니다.

 

최근에 반스 브랜드에서 할인을 하길래 냅다 구매해버린 올드스쿨 레드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신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몇가지 있습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인지,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신발인지, 발은 편한지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반스 올드스쿨은 이 부분을 거의 모두 만족하면서 가격까지 저렴해서 아주 만족하면서 신고 있는 신발입니다.

 

반스 올드스쿨에 대해서 따로 설명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고,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아마 블랙 색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레드컬러가 할인하길래 구매를 고려했었는데, 색상이 괜찮을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정말 만족스럽게 신고 있습니다.

제품 상세

올드스쿨 박스

박스 디자인부터 강렬하면서도 깔끔하고 예쁩니다. 한동안 버리지 않고 수납함으로 이용할 계획입니다. 역시 새 신발의 개봉은 항상 설레네요.

 

올드스쿨 레드

색상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빨간색 신발은 아무래도 언제나 도전적인 시도일 수 밖에 없습니다. 너무 눈에 튀지 않고 적당히 짙은 레드 색깔이라 마음에 들었으며 스웨이드 재질이라 너무 가벼워보이지 않아서 좋은 첫인상이였습니다. 게다가 어느정도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졌고 고무 밑창이 튼튼해 보여서 좋았습니다.

 

올드스쿨 레드 외관

색상은 버건디와 레드의 중간정도 입니다. 어떻게 봐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색깔들도 예쁜게 있으면 몇개 더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스 올드스쿨 레드 외관, 안감

끈을 묶어보았습니다. 복숭아뼈 쪽은 가죽으로 덧대어져있고 밑창부분은 꽤 푹신했습니다. 컨버스 척테일러보다는 덜 푹신하지만 저는 너무 말랑말랑한것도 불편해서 딱 좋은 정도의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정보

저는 이번에도 무신사를 이용했습니다. 제가 구매했을 때는 레드컬러와 울트라마린 컬러가 할인중이였습니다. 거기에 이것저것 무신사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할인을 적용해서 아래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무신사 등급제 할인, 적립금 선할인, 브랜드 쿠폰 5%, 기본 할인 적용)

 

최종 구매 가격 5만 7천원

물론 네이버 오픈마켓에 더 저렴한 제품들도 있지만 저는 병행수입과 매장정품의 퀄리티 차이가 있다는 생각을 평소에 가지고 있어서 어지간한 외국 브랜드 제품들은 무신사 등을 통해 구입합니다. 5만 7천원이면 괜찮은 가격이라 여러개를 구매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사이즈 추천

저는 발등이 높고 발볼이 넓으며 발 길이가 길지는 않은 체형입니다. 컨버스 척테일러 제품은 270mm를 구입해서 앞코를 조금 남기고 꽉 묶어서 신고있습니다. 기타 신발들은 어지간하면 265mm를 주문하고 그러면 대부분 맞습니다. 무신사에 후기들을 보니 반스 올드스쿨 제품군은 발볼이 넓게 나와서 한사이즈 다운하면 딱 맞다고 해서 260mm 를 주문했습니다. 260mm도 무리없이 신고다니기에 좋지만 265mm를 주문했어도 잘 신었을 것 같습니다. 약간 늘어날 것을 감안하면 한사이즈 다운해서 주문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착용샷

전신샷을 찍고싶었는데 요즘 제가 조금 바쁘다보니 다른 사람들에게 사진을 찍어달라는 이야기를 하기 힘들더라구요. 다음부터는 제대로 전신샷을 찍어볼 구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착용샷

처음 이 신발을 구매하려고 생각했을 때 염두에 둔 코디였습니다. 요즘 트렌드가 와이드 팬츠에 롤업이다보니 독특한 신발들이 주목을 받는듯 합니다. 게다가 골덴 재질까지 약간 유행을 고려한 바지를 하나 구매해서 같이 입어보려고 생각했었습니다. 역시 이조합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가장 요즘 즐겨 입는 조합입니다.

 

2번 착용샷

그 다음으로 많이 착용하는 코디입니다. 조거팬츠는 여기저기 편하게 입기에 좋은 바지입니다. 여기에 레드컬러 올드스쿨이 좋은 포인트가 되어주네요. 실제로 운동할때나 편한 친구를 만나러 외출할 때 자주 입습니다. 가방은 자라 제품인데 스페인에서 구입한 것을 여전히 잘 쓰고 있습니다. 막굴리기 편해요!

 

2번 착용샷

상의는 그때그때 다르지만 전에 소개한 알파인더스트리 MA-1도 자주 착용합니다. 후드나 폴라티를 많이 입고 날씨가 좀 풀리면 그냥 티셔츠류를 입어도 괜찮을듯 합니다.

 

2020/01/14 - [세상 모든것들의 리뷰/패션] - 알파인더스트리 ma-1 레귤러핏 후기, 실착, 사이즈 추천

 

알파인더스트리 ma-1 레귤러핏 후기, 실착, 사이즈 추천

안녕하세요 친절한 우주씨 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우터중에 하나인 알파인더스트리의 항공점퍼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는 해당 상품을 무신사(musinsa)에서 구매했으며, 제품 정보 / 실착 /..

space91.tistory.com

알파인더스트리 후기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결론

반스 올드스쿨은 유행을 타지 않는듯 하면서도 가장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독특한 제품입니다. 몇년동안 가장 인기있는 제품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는 이유가 바로 이런 점인듯 합니다. 저는 옷을 구매할 때는 무난한 제품들을 선호해서 신발이나 가방에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스 올드스쿨 레드컬러는 그런 점에서 굉장히 만족스럽고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번 겨울에도 신기 좋지만 봄시즌이 되면 더 예쁘게 신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 장만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